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610

알파고, 바둑을 넘어 도타2를 넘보다. 이제는 전세계에서 모르는 이가 없을정도로 유명해진 구글의 딥마인드가 개발한 인공지능 알파고는, 모두들 익히들어 알고 계실겁니다. 사실 AI가 인간을 뛰어넘기 시작한건 이미 50여년 전부터 일어났던 사건이기 때문에 따지고보면 새로운 이야기 거리도 되지 않는데, 인공지능 Mac Hack VI로부터 시작된 AI의 체스 점령기는 1997년 딥블루를 마지막으로 그 종지부를 찍게 됩니다. 그러니깐 체스는 이미 20여년 전에 정복당한 상황.. 그럼에도 화재가 되었던건, 현대 기술력조차 바둑으로 인간을 뛰어넘는 인공지능의 개발은 전문가에게도 아직은 무리라는 평이 지배적 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가로세로 19x19로 이루어진 바둑판의 경우의 수는 무한에 가깝기 때문이라죠.. 2.08×10^170 감이 안오신다구.. 2018. 6. 29.
스팀 아이피 우회 구매 하는 방법 (지역락) 안녕하세요. 이번엔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락이 걸린 스팀게임을 아이피 우회를 통해 구매 혹은 다운받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의※ 아이피 우회를 통한 구매 or 다운로드는 공식적으로 스팀에서 허용되지 않는 방법이며, 이는 계정동결로 이어질 수 있음을 명시합니다. (그러니깐 내탓 아니야...) 예.. 맞습니다.. 이것은 위험한 방법이니 신중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는 개뿔 그냥 계정 새로 만드셔서 하면 됩니다. 사실 엄밀히 따지자면 계정을 새로 만들 수 밖에는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준비물중에 하나가 핸드폰 연동을 하지 않은 계정이기 때문이죠.. 기존에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스팀가드를 이용하려 핸드폰을 연동할탠데 이것을 해놓으면 한국 IP로 고정이 되기 때문에 우회가 되지않습니다.. 2018. 6. 28.
만화 킹덤의 기억에 남는 장면들 산의 왕 양단화의 등장 우두머리라 그런지 밋밋한 여러 쫄따구들의 가면들과는 달리 투박한게 남다른 포스를 뿜어댔죠... 산의 왕이라는 칭호를 갖고 있지만 산계를 전부 정복한게 아니란 설정 때문에 등장은 적었지만 나올때마다 대단한 활약을 보여주시는 양단화누나.. 대장군 왕기 적군인지, 아군인지 강한건지 약한건지 아리송 했던 대장군 왕기를 전장에서 올려다보는 쫄다구 신 대장군 표공 현역 장군들중 가장 막강했던 표공 대장군 그의 앞을 막아 설 수 있는건 누구도 없었습니다. 치우, 강외의 실력 "맙소사..." 10권 승상, 여불위 왕제 성교의 반란이 수포로 돌아가고, 갈씨의 사망 소식과 함께 전선에서 자신이 이끄는 사주들과 복귀한 여불위.. 이 모든것들을 계획 했으나 압도적인 힘의 차이로 능글스럽게 넘어가죠.. .. 2018. 6. 27.
변질된 페미니즘 : 게임업계와 메갈리아 이것은 엄청 민감한 주제 이고, 제가 이 땅에 사는 모든 게이머들과 사상가들의 입장을 대변할 만큼 배운 사람도, 글을 잘 쓰는 사람도 아닙니다. 단지, 대한민국 게임 역사의 살아있는 수많은 산증인중 한 명으로써, 일련의 사태들에 대해 한 마디 하고 싶은 방구석 폐인의 작은 외침일 뿐입니다. 우리들은 모든걸 지켜봐왔습니다. 유머 사이트에서 극우 사이트로, 메르스 갤러리에서 메갈리아로, 첫 의도와는 다르게 그 본연의 의미가 무색해질 만큼 엇나간 수많은 과오들.. 그것은 현재 우리네 사회를 빠르게 좀먹고 있는 페미니즘 또한 마찬가지인데, 남녀평등에서 여성 우월주의 사상으로 변질된 이 항목은 현재까지도 끊임없이 거론되며 사건 사고가 끊이질 않고, 그 중심에, 주 고객층이 남성인 게임 업계또한 피해갈 수는 없었습.. 2018. 6. 26.
학교 컴퓨터실에서 몰래 즐기던 게임들 안녕하세요. 갑자기.. 오래전에 학교 컴퓨터실에서 수업시간도중 몰래 하던 게임들이 생각이나 적어볼까 합니다. 철이 없던 그 시절.. 동네백수는 과연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냈을지~ BOSS 1999 제가 이 게임을 알게된건 아마 월드컵의 열기가 식어가던 2003년도쯤... TV에선 인기 드라마 안재모의 야인시대가 한창일때 였습니다. 당시 인기 게임은 겟앰프드와 메이플, 간간히 더스트 캠프를 즐기는 애들도 있었는데, 어느날 학교 컴퓨터 시간에 한 친구가 야인시대 게임을 알아냈다며, 반에 있던 모든 남자 애들이 전부 그 녀석의 PC 한 대에 들러붙어 구경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그게 저와 이 게임의 첫 만남이였죠. 제가 처음으로 골랐던 조직은 흑곰파. 난이도는 중하로 보스를 제외하곤 중간보스 두 마리가 더 주어.. 2018. 6. 26.
친구들과 같이 하면 재밌는 저렴한 스팀게임들 여름 세일이 한창인 지금 주머니 사정이 녹록치 못하신 이땅의 수많은 학생, 청년, 백수, 분들을 위해 저 동네백수가 야심차게 준비한 저렴하면서 재밌는 강력추천 스팀게임 시리즈를 공개 하겠습니다. 순서와 재미는 상관이 없으며, 머릿속에 떠오른 대로 적을 뿐입니다. 이 모든 게임들은 제가 친구들끼리 전부 해본것들 중에 재미 있었던 게임들 위주로 적는 것이며, 절대로 어디서 주워듣고 적는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한 마디로 지극히 주관적인 저의 입장이니, 사고나서 재미없다고 하셔도 전 몰라유~ - 3- 게임의 소개는 최대한 간략하게 하는 정도로 끝내겠습니다. 그럼 시작 합니다. Timber Man 어쩌면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습니다. 키보드의 방향 커서 좌, 우 만을 이용하여 나무를 베는 게임인데 제가 친구들과 처.. 2018. 6. 25.
판독기가 되버린 한게임 로우바둑이의 기묘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이제는 흥겜 판독기가 되어버린, 아재들의 영원한 놀이터 한게임 로우바둑이의 기묘한 이야기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다시피 바둑이는 빠른 진행속도와 그 심리전 때문에 많은 아재들의 지갑을 탈탈 털어 먹으면서도, 우리 나라에서 가장 사랑 받고 있는 카드게임중 하나 입니다. 사담 이지만 10년전 제가 PC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무렵, 하루에 10만원씩 충전하던 어느 아재가 떠오르네요... 그 분 지금 한강 안가셨을랑가... 각설하고, 게임과는 별도로 어느 시점부터 다른 의미로 로우바둑이는 국내의 많은 게이머들로 하여금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제 기억에 최초의 사건은 스타크래프트2가 발매 되었던 201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국내 PC방 산업의 주역과 우리나라를 게임 강대국.. 2018. 6. 25.
도타2 The International 2018 한국인은 어디? 안녕하세요~ 이제 곧, 전세계 모든 도타2 게이머들의 가장 큰 축제인 더 인터내셔널 TI 2018이 개막 합니다. 현재까지 모인 상금액은 무려 15,000$ 한화로는 170억원.. 얼핏 보면 게임 대회 상금 으로는 많은 것 같은 액수지만 역대 TI 대회들의 상금을 나열해 놓으면 그렇게 크지만은 않습니다. 상금이 펀딩방식으로 바뀐 뒤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였지만, 오히려 TI 2018에서 처음으로 하락세를 기록할 지경.. 그래도 170억이 결단코 적은 액수는 아니지요... 이 중에서 1등은 무려 44%의 상금을 독차지 한답니다! 그러한 대회에서 과연 한국인들이 얼마나 분포해 있고, 또, 어떤 활약을 펼치고 있는지 찾아 보겠습니다! 사실 한국의 도타판은 MVP Phoenix의 해체 이후 그냥 뒤져 있다고 보시.. 2018. 6. 25.
드디어.. 애드센스가 승인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 하게된 계기가 불순해 보일지도 모르지만 사실은 이녀석 때문이라죠... 불과 4달전에.. 방구석에서 할만한거 없나, 곰곰히 찾아보던 도중 애드센스가 번뜩였습니다. 이전에도 유튜브로 쏠쏠한 재미를 본 경험이 한 번 있어서 말이죠. 제가 전문 유튜버가 아니라서 단발성으로 그쳤지만, 당시 대한민국 사람 이라면 모를리가 없는 유튜브 영상 하나로 거의 대박을 쳐서 저정도의 수익이 발생 했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한테 "그거 아시죠?" 라고 물어보면 "헐?" 이라고 하실만한 그 영상 제가 올린겁니다.. 영상 하나로 이런식인데... 구독자가 몇십만이나 되는, 제가 대박이라고 생각한 영상을 수백~수천개나 보유한 대기업 유튜버들은 수익이 매일같이 이럴꺼라고 생각하니.. 말문이 막히더군요.. 2018. 6.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