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717

2달 만의 외출, 걸어서 이불 밖으로... 08 : 38 기상... 따가운 아침 햇살이 저의 단잠을 방해 했습니다... 정돈이 안되는 머리카락과 홀 애비 냄새도 한 몫 거들었구요. 오늘은 오래전부터 벼르고 벼루었던 외출을 하려고 큰 맘을 먹은 날이기도 합니다. 여행의 목적은 머리를 짜르러... 거진 2달 만에 집 밖으로 나가는 겁니다... 왜냐면... 전.... 친구도 없고... 술도 담배도 하지 않기 때문이죠... 백수가 된 뒤로 그냥 집 밖으로 나가는게 두려워졌습니다. 09 : 45 방에서 닝기적 거리다 동네 미용실 도착 답이 없는 인생.. 누군가 나를 비웃으면 어떠하리. 두 번 만날 사이도 아닌것을... 미용실 누나가 저를 보더니 화들짝 놀란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 안더우세요?? ;; 바지가... " " 옷이 없습니다. " " 네 . . .. 2018. 7. 14.
COH, 시티 오브 히어로 : 시작과 끝 (브금 재생) 시티 오브 히어로즈는 미국의 크립틱 스튜디오에서 개발해, 04년도 유렵과 북미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던, 자신만의 히어로를 창조해 플레이하던 MMORPG 입니다. 이미 패키지로만 30만장이 넘게 팔린 상태에 유럽과 북미에선 최고의 게임 이라며 극찬이 오고가던 상황 이었죠. 엔씨는 그 가능성을 엿보고 개발사와 게임을 인수하게 됩니다. 곧바로 한글화 작업과 국내 유저들의 입맛에 맞게 게임을 조정 하면서 국내에서는 05년 8월 부터 3차례에 걸친 CBT를 마치고, 드디어 06년 1월 18일 정식으로 오픈베타가 시작 되었습니다. 게임은 오픈과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냈는데, 이유는 단연 COH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인 독보적인 커스터 마이징. 무한한 가능성을 내포해, 무한에 가까운 경우의 수가 .. 2018. 7. 13.
스팀게임 Dark Elf 무작정 따라하기 공략 #2 ( bgm ) Dark Elf는 Steam에서 판매가 허용된 매우 건전한 쯔꾸르 RPG게임 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수근 거리는 이벤트가 끝나면 곧장 길드로 가줍니다. 처음 겪어본 임무 실패... 다음 임무는 Joseph Forest에 가서 버섯 캐오기. 조셉의 숲 전경. 저기 보이는 꽃들이랑 싸우면 이벤트씬이 있습니다. 5번 정도 연속으로 당하면 추가 씬이 생깁니다. 맵 끝에 있는 버섯을 마스터가 준 가방에 담고 귀한. 참고로 이때쯤 레벨이 10정도 되는데, 10부터는 마을로 한 번에 갈 수 있는 귀환 스킬이 생깁니다. 마을로 돌아가 마스터에게 가면 북쪽 길거리에 사는 도버에게 직접 전해주랍니다. 문제는 도버의 집이 북쪽이 아닌 동쪽에 있다는 것이죠... 뭐, 안에 있는 도버에게 버섯을 건네주고 다.. 2018. 7. 12.
스팀게임 Dark Elf 무작정 따라하기 공략 #1 ( 원하시면 브금 재생 ) Dark Elf는 Steam에서 판매가 허용된 매우 건전한 쯔꾸르 RPG게임 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영어를 모르셔도, 일본어를 모르셔도 됩니다. 이것은 오리지날 토종 한국인 독수리 타법으로 60타 밖에 안나오는 컴맹, 옆집 아저씨도 따라 할 수 있는 Dark Elf 무작정 따라하기. 즐길 요소만 즐기고, 최소한의 해설을 통해서 스토리를 이해하는데, 혹여나, 증말루 " 나는 영어 한 글자도 못읽어.. " 하시는 분들께 미약이 남아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신기한건 영어는 읽을줄만 알고, 일본어는 듣는거만 되는데, 영어 자막과 일본 더빙이 동시에 송출 되니깐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는군요... ( 주입식의 폐해... ) 이거 3개국어 아닙니까? 처음 시작은 소년과의 만남 입니다.. 2018. 7. 12.
판타지 스타 온라인 이야기 (판스온) ( 원하시면 브금 재생 ) 세가의 소닉팀에서 개발한 판타지 스타는 가정용 콘솔 게임기 드림 캐스트로 2000년대 발매되어, 일본의 각종 게임대상을 휩쓰는 등, 세계 최초의 콘솔용 온라인 게임이란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녀석 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판타지 스타 온라인은 드림 캐스트로 발매된 게임을 PC버전으로 이식해, 앞서 적은 레인 가드, 다크 아이즈의 후발주자로 우리나라에 들어왔었습니다. 이미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당대 최고의 국민 게임으로 자리를 잡은 상태였고,( 이 시절 일본에서 판스온과 경쟁하던 게임이 라그나로크와 파판11 ) 북미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자, 국내에선 앞다퉈 판타지스타 온라인의 판권을 가져오려 많은 업체가 경쟁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최종 승자는 당시 레인보우 식스의 유통업체로 잘 알.. 2018. 7. 11.
스팀게임 Dark elf 한글패치 검열패치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들고온 게임은 아마 mirror 다음 가는 최강, 스팀 게임계에서 혁명을 가져왔던 이름은 Dark Elf 되겠습니다. 현재 가격은 초 특가 세일로 고작 1,760원 라면 두 봉지보다 저렴한 가격이죠... 우선 이 게임은 쯔꾸르 RPG로써, 스팀전용 애니팡인 Mirror와 같이 매우 건전한 게임 이란걸 밝히고 싶습니다. 오해들 하지 마시길... 제가 이 게임을 3시간에 걸쳐 리뷰 하고 그래도 여러분은 안읽을거 다 압니다. 목적은 저의 똥 같은 리뷰가 아닌걸 저도 잘 인지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쓰잘대기 없는 똥글은 쓰지 않으려고 합니다. ※ 우선 Dark Elf의 한글패치는 100% 올 번역이 아닌, 일부 즐길거리 메뉴얼을 한글화 한겁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게임 스토리 진.. 2018. 7. 11.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기념 오리지널 회상... ( 브금 ) 한 달 남짓 남은 상황... 할 것도 없으니 1부터 키워봐야 겠습니다. 감도 되찾을 겸... 제가 와우를 처음 접한건 2004년도 였습니다. 아마 그때 오픈베타를 시작 했던거로.. 남들 VDSL쓸대 ADSL을 쓰던 저는 이 게임을 설치 하는데만 30시간이 걸렸다죠.. 컴퓨터 켜놓고 자다가 혼난 기억도 납니다. 아직도 구천을 떠돌고 있는 당시 제가 쓰던 컴퓨터의 스펙... 참고로 2010년도까지 저걸 썼습니다... 팬티엄4에 지포스2로도 잘만 돌아갔던 와우는 최적화의 정점을 달리던 겜 이였죠 ... 물론 지금은 좋은걸 쓰고 있답니다. ㅎㅎ 정식 상용화 이후 서버의 갯수는 꾸준히 줄고 있지만, 오픈베타 초기 와우는 폭발하는 접속자 수를 감당하지 못해 서버의 갯수만 대략 40개가 넘어 갔습니다. .. 2018. 7. 11.
온라인 게임 다크 아이즈 이야기 ( 브금 재생 ) 2000년대 초 일본의 게임 기업들은 빠르게 성장하는 우리나라의 PC게임 시장을 장악 하고자 여러 방면에서 시도를 하던 때가 있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스톤에이지와 레인가드에 이어서 세 번째로 국내에 상륙한 일본의 온라인 게임 다크 아이즈 입니다. 우선 이 게임에 대해 짧게 소개를 하자면 세가의 자회사인 넥스텍이란 곳에서 개발해, 일본에서는 이미 99년도에 서비스를 시작. 일본 최초의 상용화된 온라인 PC게임이란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는 녀석이죠. 이미 본토에서는 패키지로 2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흥행이 보증된 것이나 다름 없다고 판단한 당시 국내의 디지털 컨텐츠 개발 전문 업체인 이 포인트는 다크아이즈를 5억원에 수입해, 現KT의 전신인 한국통신과 제휴를 맺고, 함께 다크.. 2018. 7. 10.
레인가드 : 시대를 앞서간 온라인 게임 (브금 재생) 이제는 전설로만 전해지는 온라인 게임 레인가드는 2000년대 초 한국의 한솔 텔레콤과 일본의 초 유명 게임회사 캡콤이 손을 잡고 120억원을들여 약 4년에 걸쳐 개발한 온라인 게임 입니다. 온라인 게임 레인가드는 시스템이 무척이나 독특 했습니다. 어느 정도냐면 이 게임이 지금 나와도 독보적일 정도로 특이한데, 당시에는 혁신 그 자체였단 것이죠. 우선 일주일 단위로 맵에 닫혀있는 새로운 지형들이 오픈 됐으며, 사막, 늪, 설원으로 나뉘어진 세 가지의 지형들은 특수한 이동기가 없으면 행동에 많은 제약을 받았습니다. 거기에 이 게임이 전설로 남은 가장 큰 이유중 하나인 어쩌면 세계최초(?) 온라인 게임 역사상 처음으로 도입된 시즌제는 국내의 많은 게이머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하기 충분했습니다... 2018. 7.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