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7/113

판타지 스타 온라인 이야기 (판스온) ( 원하시면 브금 재생 ) 세가의 소닉팀에서 개발한 판타지 스타는 가정용 콘솔 게임기 드림 캐스트로 2000년대 발매되어, 일본의 각종 게임대상을 휩쓰는 등, 세계 최초의 콘솔용 온라인 게임이란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녀석 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판타지 스타 온라인은 드림 캐스트로 발매된 게임을 PC버전으로 이식해, 앞서 적은 레인 가드, 다크 아이즈의 후발주자로 우리나라에 들어왔었습니다. 이미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당대 최고의 국민 게임으로 자리를 잡은 상태였고,( 이 시절 일본에서 판스온과 경쟁하던 게임이 라그나로크와 파판11 ) 북미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자, 국내에선 앞다퉈 판타지스타 온라인의 판권을 가져오려 많은 업체가 경쟁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최종 승자는 당시 레인보우 식스의 유통업체로 잘 알.. 2018. 7. 11.
스팀게임 Dark elf 한글패치 검열패치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들고온 게임은 아마 mirror 다음 가는 최강, 스팀 게임계에서 혁명을 가져왔던 이름은 Dark Elf 되겠습니다. 현재 가격은 초 특가 세일로 고작 1,760원 라면 두 봉지보다 저렴한 가격이죠... 우선 이 게임은 쯔꾸르 RPG로써, 스팀전용 애니팡인 Mirror와 같이 매우 건전한 게임 이란걸 밝히고 싶습니다. 오해들 하지 마시길... 제가 이 게임을 3시간에 걸쳐 리뷰 하고 그래도 여러분은 안읽을거 다 압니다. 목적은 저의 똥 같은 리뷰가 아닌걸 저도 잘 인지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쓰잘대기 없는 똥글은 쓰지 않으려고 합니다. ※ 우선 Dark Elf의 한글패치는 100% 올 번역이 아닌, 일부 즐길거리 메뉴얼을 한글화 한겁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게임 스토리 진.. 2018. 7. 11.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기념 오리지널 회상... ( 브금 ) 한 달 남짓 남은 상황... 할 것도 없으니 1부터 키워봐야 겠습니다. 감도 되찾을 겸... 제가 와우를 처음 접한건 2004년도 였습니다. 아마 그때 오픈베타를 시작 했던거로.. 남들 VDSL쓸대 ADSL을 쓰던 저는 이 게임을 설치 하는데만 30시간이 걸렸다죠.. 컴퓨터 켜놓고 자다가 혼난 기억도 납니다. 아직도 구천을 떠돌고 있는 당시 제가 쓰던 컴퓨터의 스펙... 참고로 2010년도까지 저걸 썼습니다... 팬티엄4에 지포스2로도 잘만 돌아갔던 와우는 최적화의 정점을 달리던 겜 이였죠 ... 물론 지금은 좋은걸 쓰고 있답니다. ㅎㅎ 정식 상용화 이후 서버의 갯수는 꾸준히 줄고 있지만, 오픈베타 초기 와우는 폭발하는 접속자 수를 감당하지 못해 서버의 갯수만 대략 40개가 넘어 갔습니다. .. 2018. 7.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