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5

디아블로2 이모탈 발표이후 블리자드 현상황.dogsimgak 지난 10월 마이크 모하임의 사퇴이후 최고치를 갱신하며, 고공행진을 달리던 블리자드의 주가는 그 끝을 모르고 곤두박질을 치게 됩니다. 그의 사퇴이후 만 한달인 블리즈컨 전까지 날아간 시총만 이미 천문학적인 액수... 우선 말씀드릴껀 억 단위가 아닙니다... .... 그리고 이어지는 그 게임 발표 이후 주가는 더욱 떨어져, 현재까지 거진 반토막이 나버린 상태.. 추정금액 20조 이는 유비소프트와 넷마블을 동시에 인수 할 수 있는 금액 이고, 서울 국제 금융센터를 10채는 더 지어도 남는 돈 입니다... 참고로 지난해인 2017년 블리자드 액티비전의 영업이익은 약 2조원... 거기에 엎친데 덥친격으로 내부고발까지 발생한 상황... 블리자드 노스의 공동 창업자 David Brevik가 직접말한 내용.... 대.. 2018. 11. 22.
로스트 웨폰에 대한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 지금은 아니지만 아~~~주 오래전... 10년도 더 전에 삼국지에 빠져 살았던때가 있었습니다. 소설도, 만화도, 애니도, 게임도 모든것을 삼국지만 찾아 헤맸던 그때.. 지금 생각해보면 많이 웃기죠. 우리나라 것도 제대로 모르는 주제에 남의 나라 역사가 뭐가 그리 좋다고 ... 뭐, 허튼 당시에 천지를 먹다라는 게임을 하고 있었고, 멀티가 하고 싶어서 여러군데를 들락 거리다 다음의 어느 카페에 우연찮게 들어가게 됩니다. 운영자는 천지를 먹다를 개조해 온라인 버전을 만든 사람이였는데, 사실 이런 개조외에 혼자서 몇 개의 게임을 제작한 1인 개발자였던 것이죠. 로스트 웨폰 이라면서 뜬금없이 왜 엉뚱한 얘기를 하느냐면... 바로 제가 가입한 그 카페에서부터 로스트웨폰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천지를 먹다때문에 우.. 2018. 11. 22.
드디어... 아티팩트가 나온답니다! 지난해 TI에서 예고했던, 밸브의 간판 게임 도타2를 기반으로 만든 TCG 아티팩트! 수많은 도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기다리고 기다려왔지만 응~ 2만원~ 응~ 베타키 없으면 하지 마~ 응~ TLqkf 게임은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 자기들끼리 대회를 엶.. (전세계 프로게이머 상금랭킹 1위) 도타2의 프로게이머 Kuroky선수 曰 감사합니다. 아티팩트 대회에 관심을 가져주셔서,저는 아티팩트 프로에서 은퇴를 선언하며, KL 메이저에 참가한 모든 팀에게 행운을 빕니다. 게임은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 은퇴를 함. .. 그들의 철학은 알겠으나, 도타2가 망했을 당시를 똑같이 답습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 베타키 안줬다고 징징거리는거 아니에요... 2018. 11. 21.
디아블로2 리마스터에대한 개인적인 견해 최근 게임 시장의 핫 이슈는 단연 이번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디아블로의 모바일 버전인 디아블로 임모탈이 아닐까 싶습니다. 블리즈컨이 있기전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던져댔던 디아블로의 모바일설은 정말 현실로 일어났고, 국내외를 막론하며 전세계의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하게 되었죠. 역대 최악의 블리즈컨이라고까지 평가받는 이 거대한 빅똥은 한 관람객의 질문으로 그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합니다. " Is this an out of season April Fools' joke? " 이거 혹시 만우절 농담 인가요?- 빡빡이 백형 (디아블로 임모탈 시연장의 처참한 현실.JPG) 리마스터냐 디아블로4냐 모바일이냐의 기로에서 최악의 자충수를 둔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프렌차이즈의 명예 회복은 더이상 희망이 없어 .. 2018. 11. 3.
워크래프트3가 리마스터로 돌아왔습니다. 2002년 출시되어 아직까지도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워크래프트3가 스타크래프트의 뒤를 이어 클래식 게임 중엔 두 번째로 리마스터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이름하야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리마스터의 개념이 아닌 이미 다른 종류의 게임이 되버린듯한 ㄷㄷ) 그래픽이 정말 압권이군요... 리포지드로 재탄생 되면서, 4K의 HD 화질과 게임내 맵 에디터의 개선, 최신 배틀넷 기능을 도입한 매칭 시스템까지. 모든게 완벽하단 말씀. 빨리 업그레이드된 피라미드 탈출을 하고 싶어지네요. 깔깔... 흡사 도타2를 보는듯한 착각마저 불러 일이키는... 이것을 계기로 몇 번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관짝에 못이 박히다 못해 미이라가 되버린 국내 워크래프트3의 시장이 다시 한 번 활기를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대회의 활성.. 2018. 11. 3.
반응형